'클레식 카메라'유물전과 '1300년전 차마고도' 사진전
유물과 사진작품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올 여름 특별하고 시원한 박물관 기행!!
한국카메라박물관 제 3전시실
과천시 막계동 330번지 한국카메라박물관 TEL: 02) 502-4122
www.kcpm.or.kr
올 여름방학은 어디서 보낼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 여행객들의 특징은 단순한 여행지 투어 외에 여행과 더불어 자신들의‘문화향수’를 충족시킬 만한 것들을 찾는다. 자, 짧은 휴가기간을 이용해 서울 근교에서 알차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4호선 대공원역, 과천시 주변에는 많은 문화예술공간이 무궁무진하다. ● 박물관(한국카메라박물관) -> ● 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 -> ●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 ● 동물원 및 공원(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경마공원) 등 모두 하루일정 코스로 다 즐기기에도 부족할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의 요충지라 할 수 있다.
특별히 실내에서 시원하게 활동하면서 문화시민으로서의 문화향수를 높일 만한 전시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4호선 대공원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한국카메라박물관에서는 카메라의 원형인‘카메라옵스큐라’이후 최초로 만들어진 중형, 대형의 다양한 시대별‘일인반사식 카메라’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카메라옵스큐라 체험전이 함께 열리고 있어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최초의 사진기의 유래와 더불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진의 구조를 쉽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일안 반사식 카메라로 찍은 사진전’이 함께 열리고 있어 전시의 묘미를 한층 더하고 있다. 이 사진전은 한국카메라박물관 김종세 관장이 직접 찍은 사진들로, 1300년 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차마고도 천년의 염전의 진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다.
문의: 한국카메라박물관 02-502-4123 www.kcpm.or.kr
위치: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 4번출구 앞